실시간 뉴스



"IT 관련 전문 트윗만 골라본다"


KT 경영연구소, '버즈 IT' 신설...국내 최초

KT경제경영 연구소가 IT 관련 전문 트윗만 골라볼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

트위터는 신변잡기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라는 인식이 컸지만, 정보가치가 새롭게 부각될 전망이다. IT관련 전문가들의 RT가 많이 된 인기 트윗만 보고 싶다면 유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KT경제경영 연구소는 최근 '버즈IT(buzz IT, www.buzzit.co.kr)'를 신설, 트위터의 가치 있는 인기 트윗과 인기링크를 최근/하루/일주일 순으로 순위별로 보여주고 있다.

'Buzz IT'의 트윗보드에서는 @digieco 트위터 계정이 팔로우 하는 트윗 중 RT되는 IT 관련 전문 트윗을 볼 수 있다.

이렇게 IT 전문 트윗만을 메타서비스로 보여주는 것은 국내 최초다.

최근/하루/일주일의 트윗 중 IT관련 인기트윗과 인기링크로 나눠 볼 수 있는 것이다.

KT 경제경영연구소의 윤지운 매니저는 "'BuzzIT'는 KT경제경영연구소 디지에코가 제공하고 있는 전문연구지식 뿐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대중지식을 균형 있게 볼 수 있는 IT전문 소셜네트웍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uzz IT' 트윗 보드를 개발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업체 ㈜아이티에이치의 김범섭 대표는" 해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트위터의 메타정보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는 분위기"라면서 "최근의 실시간 방송까지 트위터로 컨트롤될만큼 트위터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아이티에이치(www.ithcity.com)는 2009년 1월 서비스를 시작, 국내 최초 대화형 미니 블로그 TOCPIC(www.tocpic.com)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솔루션 웨이브(wave)를 개발한 국내 최고의 소셜 미디어 전문기업이다.

IT 우수기술지원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벤쳐기업인증을 받았고, KT와 2010 대충청방문의 해 홈페이지 등에 '소셜 보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 관련 전문 트윗만 골라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