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제1회 스마트 오픈 포럼 개최


오픈 솔루션 커뮤니티 운영 등으로 정보교류강화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30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1회 스마트 오픈 포럼'을 개최했다.

KT는 ▲ 솔루션 기업들에게 KT의 네트워크 인프라 및 회사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 솔루션 기업들은 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며 ▲ 오픈 커뮤니티를 운영을 통해 같은 영역의 솔루션업체들간 정보교류가 활성화 되도록 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KT는 개발기업에게 단계별로 KT의 플랫폼과 개발환경 및 업무지원시스템 등을 제공해 솔루션 기업이 사업에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종 고객들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 중 원하는 솔루션 선택권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솔루션 기업을 분석해 KT 인프라 지원 요소를 파악하고, 솔루션 기업의 인큐베이팅을 진행하며, 경쟁력확보가 됐을 때 플랫폼 오픈 서비스화를 거쳐 솔루션 기업 자체 브랜드로 사업이 독자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한다.

솔루션 기업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커뮤니티를 분기별 2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성장성이 높은 '모바일 오피스 커뮤니티', '기업용 솔루션 커뮤니티', '공간사업 커뮤니티' 등은 오프라인 모임으로도 운영한다.

오픈 포럼에서 발표한 솔루션 업체 ㈜ 브리지텍 이상호대표는 "KT와 솔루션 기업의 가장 좋은 결합은 솔루션 기업의 국산화된 기술력과 KT의 다양한 고객수용능력과의 결합"이라면서 "솔루션 기업은 스스로 생존 할 수 있는 자생력을 키워야 하고, KT는 중소벤처기업이 사업 안정화와 국산화된 기술력을 보유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KT 이상훈 기업고객부문장(사장)은 "스마트 오픈 포럼을 활성화시켜 솔루션 업체들의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해 KT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면서 "솔루션을 이용하는 최종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제1회 스마트 오픈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