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OTP로 '거상' 계정정보 보안강화


모빌리언스, 온라인게임 '거상'에 MOTP서비스 공급

휴대폰 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가 에이케이인터렉티브의 경제전략 온라인게임 '천하제일상 거상'에 MOTP 서비스를 개시한다.

모빌리언스(대표 김중태)는 4일 온라인게임 업체 에이케이인터렉티브(대표 정우경)와 MOTP(모바일 원타임 패스워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천하제일상 거상' 이용자들은 거상 홈페이지 '보안센터'를 통해 MOTP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VM(버추얼 머신)을 내려 받아 사용함으로써 안전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로그인 시 본인인증용으로 MOTP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VM 다운로드 이외에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MOTP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천하제일상 거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차 비밀번호 또는 MOTP 중 반드시 하나를 선택하게 하는 등 2차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에이케이인터랙티브 측은 인증 및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다.

모빌리언스 인증서비스팀 최세준 팀장은 "MOTP와 같은 2차 인증수단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OTP는 로그인 할 때마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난수의 일회용 비밀번호로 사용함으로써 보안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이다.

모빌리언스의 MOTP는 1등급 보안매체(금융감독원 지정)인 OTP를 휴대폰에 소프트웨어 형식의 VM을 탑재한 것으로 리니지, 아이온, 던전앤파이터, 실크로드 온라인, 프리스톤테일2, 제이씨엔터테인먼트, CJ인터넷 넷마블, 넥슨모바일 등의 게임에 MOTP를 공급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약 1백만 명에 달한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OTP로 '거상' 계정정보 보안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