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H, 스마트폰 기반 음성정보 검색 서비스 도입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공동으로 음성 기반의 모바일 지능형 검색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여행' 서비스를 개발, 4일부터 시범 서비스한다.

'모바일 여행' 서비스는 음성 검색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이동 시에도 쉽고 편리하게 여행에 활용할 수 있는 위치 및 지역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모바일 검색 서비스다. 파란과 ETRI는 이미 이와 유사한 음성 검색 기반 ‘모바일 맛집’ 서비스를 올해 1월부터 시작한 바 있다.

음성 검색 시 발음과 유사한 검색 결과를 3개까지 제공해 검색의 정확성을 높이고 GPS 정보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 정보를 보여준다는 점이 '모바일 여행' 서비스의 장점이다.

특히 '부산' '양평'과 같은 특정 지역에 대한 여행 검색은 물론 이용자의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관광지, 여행지, 볼곳, 놀곳과 같은 '테마어 검색' 및 '거리순 정렬' '지도 검색'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서울 중구 태평로1가를 자신의 GPS로 설정해 둔 후 '관광지'라고 검색하면 '거리순 정렬'에 의해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주변 관광지 정보를 나열해 보여주고 지도 상에서 내 위치와 찾고자 하는 관광지 위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KTH 임완택 모바일인터넷사업 본부장은 "모바일 단말을 통한 여행 정보 검색은 이용자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분야 중 하나"라며 "모바일 맛집 서비스와 함께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H, 스마트폰 기반 음성정보 검색 서비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