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트, 밴쿠버 동계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영철)가 운영하는 검색 포털 네이트가 동계올림픽특집 페이지 'Go! 밴쿠버'를 오픈하고, 인터넷 생중계를 진행한다.

'Go! 밴쿠버' 페이지는 주요 뉴스, VOD, 경기 일정 및 결과, 메달 집계 현황 등을 제공한다. 피겨, 크로스컨츄리, 봅슬레이 등 종목별 소개 페이지도 마련하며 주요 경기의 경우 네이트온 메신저로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연아 선수와 관련된 뉴스, 사진, 칼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코너도 마련됐다. 싸이월드 선물가게에서는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스킨 및 글꼴 등 디지털 아이템 70여 종도 구매할 수 있다.

네이트는 또 동계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시맨틱 검색에도 적용했다.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경기 일정, 종목, 대표 선수 등 동계올림픽의 각종 정보들을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가령, '동계올림픽'을 키워드로 입력 하면 역대 대회, 개회식, 경기 종목, 한국 경기일정 등이 주제어로 제시되며, 즉답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정보도 시맨틱 검색으로 확인하면 더 풍성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각 선수별 기록, 수상내역, 가족관계, 선호음식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창구도 열린다. 네이트의 커버스토리, 실시간 응원방 등을 적극 활용하면 응원 메시지, 비인기 종목에 대한 격려 메시지 등을 적을 수 있다.

SK컴즈 CSO 서영규 상무는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발빠른 뉴스와 따뜻한 격려가 함께 가능한 소통 공간을 만들겠다"며 "네이트에서 간편하게 경기도 즐기고 국가대표 선수들도 열심히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 밴쿠버 동계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