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안드로이드탑재 '모토로이' 예약가입 시작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를 탑재한 모토로라의 스마트폰 모토로이(MOTOROI) 예약가입을 실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예약가입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이날 저녁 6시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출시 시작과 함께 돌풍을 일으킨 KT 아이폰의 견제를 위한 성격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토로이는 다음 달 초 SK텔레콤에서 독점 출시할 예정인 휴대폰으로 '구글 안드로이드OS 2.0'가 탑재됐다.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개방성이 뛰어나며, 3.7인치 고해상도 풀터치 스크린과 800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다.

모토로이 예약 가입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내의 T숍, 오픈마켓 11번가·G마켓·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SK텔레콤 대리점에서 할 수 있다.

2년 약정 조건으로 '올인원45' 요금제 선택시 21만원, 올인원55 선택시 13만 8천원, 올인원65 선택시 9만원, 올인원 80 선택시 1만 8천원, 올인원95 선택시 무료로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 단말기의 출고가격은 89만8천700원이다.

SK텔레콤은 모토로이 출시전 온라인 예약가입 접수 물량부터 우선 개통해 지정한 주소로 배송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예약가입자는 출시 당일 신청 대리점에서 개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배준동 마케팅부문장은 "국내 첫 안드로이드 OS 탑재 스마트폰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이 커 예약가입을 진행하게 됐다"며 "모토로이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마켓도 더불어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예약가입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700명과, 전체 예약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한 700명 등 총 1천400명에게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안드로이드 액세서리 키트(USB메모리, 휴대폰 케이스, 휴대폰 고리 등)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당첨자는 2월 중순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또한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28일까지 실시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모토로이와 상금 50만원을 제공하는 등 총 14명에게 아이디어 개발비를 지원한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T월드 내 이벤트 페이지 (http://android.event.tworld.co.kr)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안드로이드탑재 '모토로이' 예약가입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