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우콤·삼성전자, 실시간 생중계하는 캠코터 출시


캠코더로 찍기만 해!…생방송은 내가 할께

캠코더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터넷 TV를 중계하는 기술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의 실시간 중계 솔루션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신제품 캠코더(SAMSUNG HMX-S15/S16)가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라고 7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0 소비가전전시회(CES)에서 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에 야외에서 아프리카TV로 방송을 하려면 캠코더와 노트북 그리고 와이브로 단말기 등 다양한 장비가 필요했으나, 'HMX-S15/S16'은 Wi-Fi(무선인터넷)가 내장되어 있고, 아프리카TV 서버와 연동돼 캠코더 하나만으로 촬영한 영상을 아프리카TV로 생중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청자들의 채팅 내용이 캠코더 액정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출력돼 방송을 진행하면서 시청자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나우콤은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전자 캠코더는 현장에서 찍은 영상을 바로 아프리카TV로 생중계할 수 있어, 특히 사건 사고의 현장을 방송하는 시사 전문 BJ(방송 진행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프리카TV는 현재 회원수 1천200만 명,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인터넷 방송 서비스다. 나우콤은 CES 행사기간 중 현지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시연회를 아프리카TV의 'CES 프로모션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한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우콤·삼성전자, 실시간 생중계하는 캠코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