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트 앱스토어, 대학생 개발자 대상 세미나 개최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대학생 개발자 네트워크 '데모(DEMO, 회장 장효정)'를 대상으로 앱스토어 세미나를 10일 이화여대 포스코관에서 개최한다.

'데모'는 웹기획자, 웹기획, 웹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벤처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구성한 국내 최대의 대학생 개발자 포럼으로, 매 학기 150여명 규모로 모여 정기 세미나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 뿐 아니라, 카이스트, 포항공대, 해외 유학생들까지 포함된 다양한 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세미나는 '데모'의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는 벤처기업 '픽플커뮤니케이션즈'의 김지웅 대표가 웹서비스 발전방향을 설명한 후, SK컴즈 소셜플랫폼팀의 이정현 과장이 앱스토어 소개와 앱스 제작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김봉술 개발실장 등이 발표자로 나서 실제 앱스 제작에 필요한 가이드와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외부 개발업체와 개인 개발자들이 싸이월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사이트에 소개하고, 명예와 함께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공간.

이용자들은 앱스토어에 올라온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네이트 앱스토어(appstore.nate.com)에는 게임, 커뮤니케이션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 와 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 앱스토어, 대학생 개발자 대상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