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설을 더 풍성하게 하는 이통 서비스는?


기프티콘으로 선물하고, T맵 내비로 고향 가는 빠른 길 검색

설을 더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휴대폰 서비스에는 무엇이 있을까. SK텔레콤이 추천하는 설에 이용하면 좋은 휴대폰 서비스를 만나보자.

◆부담없이 휴대폰으로 정을 전하세요

'T캐쉬'는 교통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다. 선물하기 기능으로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면 쉽게 T캐쉬를 전할 수 있다.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싸이월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에게 세뱃돈 대신 주는 것도 좋을 듯하다. 휴대폰에서 '**7700'을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통해 주고 싶은 선물이 있다면 기프티콘이 유용하다. 키프티콘은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메신저 등에서 상대방에게 실물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선물을 보내는 서비스다. 휴대폰으로 기프티콘 선물 메시지를 받은 사람은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설날 조카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문자메시지와 함께 키프티콘으로 선물을 보내보자. 휴대폰에서 '7733'번을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평소에 얼굴 보기 힘든 친구에게 모바일 싸이월드로 안부 인사를 남기면 좋을 것이다. 모바일 싸이월드는 휴대폰으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명록, 게시판, 일촌맺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휴대폰에서 '**4200'을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고향 가는 길도 휴대폰이 책임진다

네이트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고향으로 출발하기 앞서 구간별 고속도로 상황을 알 수 있다. 또,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최적 경로 및 최단 경로를 제안해준다. 휴대폰에서 '**7784'를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문자 및 이미지 정보 한 건당 150원의 정보이용료와 별도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된다.

T맵 내비게이션 서비스 역시 고향으로 가는 길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최적경로 길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주변 시설물 찾기 등 운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가 탑재된 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월 5천원 정액으로 T맵 내비게이션 길안내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하면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서비스도 필요하다. DMB가 없어도 휴대폰을 이용해 지상파 3사와 케이블 채널 12개개를 무선인터넷 네이트로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또, 연예오락에 접속해 여러 연예가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동영상 한 편당 1천500원이 부과된다. 네이트에 접속해 ▲4. 영상 메뉴에 들어가 ▲2.영화를 선택하면 영화도 볼 수 있다. 건당 300~2천500원의 정보이용료와 별도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된다.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기는 방법도 있다.

◆가족 친지가 모였으면 휴대폰으로 즐기자

네이트운세를 통해 2009년 토정비결, 신년운세, 궁합, 꿈해몽, 1대1 상담 등 각종 운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가족이나 친지가 모였을 때 서로의 운세를 확인하며 이야기를 나눠보자. 연애운 총집합, 미래 배우자 얼굴보기 등 특이 서비스까지 준비돼 있다. 네이트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고, 콘텐츠별 100~7천원의 정보이용료와 별도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된다.

네이트티켓을 통해 뮤지컬, 콘서트, 연극, 전시회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휴대폰에서 '**5000'을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눌러 티켓 예매를 하면 된다. 예매수수료는 들지 않지만, 별도의 데이터통화료는 부과된다.

설날 연휴를 맞아 여행을 가고 싶은 이에게도 휴대폰은 도움이 된다. '여행&맛집' 서비스는 저렴한 여행상품, 숙박시설 정보, 지역별 유명 맛집 찾기, 할인쿠폰 지급 등을 제공한다. 여행하고자 하는 곳을 정했으면, 해당 목적지까지 경로보기 등을 통해 길안내 정보를 제공해준다. 월정액 3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에서 '**90'을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누르면 이 서비스에 접속 가능하다.

김도윤기자 money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을 더 풍성하게 하는 이통 서비스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