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 최고 모바일미니홈피는 '김연아'…SKT


컬러링은 '원모어타임'...뮤직비디오는 '노바디'

올 한해 무선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은 누구일까.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28일 무선인터넷 네이트의 인기 카테고리 총 11개의 콘텐츠를 조회수나 다운로드수를 기준으로 집계해 '2008 NATE골든아이콘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검색∙UCC∙위치∙증권∙영상∙모바일싸이월드∙화보∙벨소리∙컬러링∙게임∙뮤직비디오 등에서 이뤄진 이번 심사에서는 ▲미니홈피(모바일 싸이월드)에 국민요정 '김연아' ▲컬러링∙벨소리는 쥬얼리의 '원모어타임' ▲뮤직비디오는 원더걸스의 '노바디' ▲게임은 모바일뮤직액션 '리듬스타' 등이 올해를 빛낸 1위 콘텐츠로 뽑혔다.

11월 8일 있었던 '피겨 그랑프리 3차 대회' 우승 당시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에는 하루 13만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벨소리∙컬러링 부문의 쥬얼리 '원모어타임'은 총 1백만 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으며, 게임 부문에서는 총 145만명이 다운로드 받은 에이엔비소프트의 '리듬스타'가, 스타화보 부문에선 가수 '한영'의 모바일 화보가 1위를 차지했다.

2008년 무선인터넷 네이트는 2차례에 걸친 개편(8월, 11월)을 통해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습을 바꾸었으며, 고객이 월 평균 1천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SK텔레콤은 특히 "네이트 뉴스의 월 평균 방문자 수가 작년 대비 190%, 검색이 137%로 크게 성장했다"면서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뉴스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고, 모바일싸이월드∙토씨∙아이스박스 등 유무선 연동 서비스 이용자도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한편, SK텔레콤은 '2008 NATE골든아이콘' 선정을 기념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상대로 선착순으로 총 3만 명에게 파리바게뜨∙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주는 이벤트를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한다.

휴대전화에서 **08+NATE버튼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웹페이지(http://nate.tworld.co.kr)에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최고 모바일미니홈피는 '김연아'…SKT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