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단법인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 공식 출범


사단법인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회장 손병두 서강대학교 총장, 이하 '협회')가 4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홀에서 창립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최선규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은 이날 협회 출범식은 관련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병두 회장의 인사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고흥길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의 축사, 동영상을 통한 협회 소개, 초청강연, 출범식 기념촬영과 특별공연 및 연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유해영 단국대학교 교수는 '국내 콘텐츠산업의 육성전략과 과제'라는 강연을 통해 세계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손병두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문화의 시대인 21세기에는 상상력과 감성에 기반한 창의적인 문화가 '소프트 파워'이자 진정한 국력이 되고 있다"면서,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경제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19일 창립총회를 가진 협회는 문화예술과 콘텐츠를 경제적 시각을 통해 산업의 차원에서 조망하고 접근함으로써, 이를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과 발전으로 연결시켜 나가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협회는 2009년 상반기 국내 최초로 공모상금 3억원 규모의 장르를 초월하는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경쟁력 있는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OSMU(원소스멀티유즈)를 통해 핵심 킬러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데 역점을 둔다.

아울러 한류대상 시상 및 한류콘텐츠 해외홍보전시회를 통해 우리 문화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사진설명(좌로부터) 장지종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인규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회장, 고흥길 국회 문방위 위원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손병두 (사)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 회장, 이성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정병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

정진호기자 jhjun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단법인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 공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