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네북' 야후…AOL 전 CEO도 인수 시도


마이크로소프트(MS)에 이어 이번엔 조나단 밀러 전 아메리카온라인(AOL) 최고경영자(CEO)가 야후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지난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야후 CEO로 재직했던 밀러는 주당 20~22달러에 야후 지분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밀러는 야후 회사 전체를 인수할 경우 280억~300억달러 가량을 조달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밀러가 회사 측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지 여부는 확실치 않은 편이다. 실제로 야후의 일부 대형 주주들 역시 밀러와의 협상을 의식하지 않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전했다.

월스트리트저널 역시 또 다른 관계자를 인용해 밀러가 야후 투자자들을 설득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최근 은행들이 대출에 소극적인 편이어서 밀러가 야후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도 힘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밀러의 인수 시도에 MS가 개입되어 있는 지 여부도 확실치 않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이에 앞서 영국의 더타임스 등은 MS가 야후 검색 사업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더타임스는 MS가 야후 인수에 성공할 경우 조나단 밀러를 새로운 경영자로 영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네북' 야후…AOL 전 CEO도 인수 시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