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안부, 2008년 지식행정포럼 개최


민관 공동으로 지식행정 발전방안 논의

정부와 민간의 지식행정(경영) 전문가들이 정부 경쟁력 향상 및 행정 서비스의 품질, 지식행정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행정안전부는 11월 11일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50여개 기관의 지식행정 담당자 250여명이 참석하는 '2008년 지식행정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김영호 행정안전부 제1차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1부 토론의 장, 제2부 특강, 제3부 공유의 장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1부 토론의 장에서는 '성과창출 중심의 지식행정 추진방안'을 모색하며, 참석 각급 대표 기관의 사례발표와 참석자 토론이 진행된다.

포스코와 파주시 등의 사례를 공유할 수 있으며 위키, 블로그, UCC 등 다양한 웹2.0 방식 도입으로 지식 공유를 활성화하고 있는 관세청의 사례도 접할 수 있다.

제2부 특강에서는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가 '역사 속에서 문명을 선도했던 국가들은 모두 지식 창출과 공유에 힘썼던 국가들이었다'는 내용의 주제 강연을 하며 제3부 공유의 장에서는 지식행정의 현안과 성과를 참석자가 함께 공유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에 참여하는 구성호 K&P 컨설팅 대표는 "지식강국으로 가기 위해 정부와 민간의 협업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포럼이 내실 있는 성과를 창출하는 지식경영 추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안부, 2008년 지식행정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