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후코리아, '아이팟 터치' 전용 지도 서비스


야후코리아(www.yahoo.co.kr 총괄사장 김제임스우)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아이팟 터치(ipod Touch) 전용 야후! 거기 지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이팟터치 전용 야후! 거기 사이트(http://kr.gugi.yahoo.com/iphone)에 접속하면 일반, 하이브리드, 위성으로 제공 중인 야후! 지도 서비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정보 검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야후! 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지역 검색을 제공하는 한편, 접속 위치(IP)를 기반으로 내 위치 주변 지도를 자동으로 먼저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강남 지역 근처에서 접속해 원하는 '업체명' 또는 'TV 맛집' 등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 부근을 우선으로 관련 업체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의 이미지, 사용자 평점 정보 등 상세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업체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의 버스노선 등 대중 교통안내까지 받을 수 있다. 야후! 거기팀 최우일 팀장은 "야후! 가 추구하는 개방화 전략에 따라 야후! 거기 오픈 API를 활용해 아이팟 터치 전용 지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팟 터치 전용 지도 서비스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 되며, 앞으로 사용자들의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더 나은 특화 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후코리아, '아이팟 터치' 전용 지도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