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 침체에도 '구글 파워'는 여전


3분기 순익 26% 증가…매출도 31% 늘어

지구촌 전역을 강타하고 있는 경제 한파도 구글 파워를 막지는 못했다. 3분기 순익과 매출이 30% 가량 늘어나면서 나홀로 성장세를 구가한 것이다.

구글은 16일(현지 시간) 회계연도 3분기에 13억5천만달러(주당 4.24달러) 순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순익 규모는 지난 해 같은 기간 10억7천만달러(주당 3.38달러)에 비해 26%나 늘어난 것이다.

또 지난 해 같은 기간 42억3천만달러였던 매출은 55억4천만달러로 31%가 증가했다.

이 같은 구글의 실적은 지구촌 경기 침체로 구글의 성장세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는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뒤엎은 것. 경기 침체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지난 달 구글 주가는 20% 가량 떨어졌다.

에릭 슈미트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현재의 경제 상황은 미지의 영역"이라면서 "구글은 비용 문제를 면밀히 주시하면서 대응할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실제로 구글은 지난 분기에 신규 채용 규모가 519명에 불과했다. 이 회사는 지난 해 같은 기간에는 무려 2천130명을 채용했다. 또 지난 해 같은 기간 4억5천200만달러였던 자본 지출 규모 역시 18%를 감축했다.

에릭 슈미트 CEO는 또 야후와의 광고 제휴 문제도 잘 해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미국 법무부는 구글과 야후의 검색 광고 제휴가 반독점 행위에 해당되는 지 여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니드햄의 마크 메이 애널리스트는 "경제 상황을 감안하면 구글의 매출 증가세는 유쾌할 정도로 놀라운 수준이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구글의 경비 절감 규모에 대해 놀라움을 나타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 침체에도 '구글 파워'는 여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