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책읽고 문화소외지역 주민 돕는다"


네이버는 책을 통한 지식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한국출판인회의, 교보문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이용자들이 직접 지식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북리펀드 캠페인'을 1일 시작한다.

북리펀드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매달 선정되는 '북리펀드' 도서를 읽고 반납하면 구입한 책값의 절반을 돌려 받게 되고, 반납된 도서는 전국 네이버 마을도서관 및 '책 읽는 버스'를 통해 산간벽지의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된다. 책과 지식이 지속적으로 순환되도록 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네이버는 매달 출판인회의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20권의 '북리펀드' 도서를 별도 사이트(http://bookcampaign.naver.com/bookrefund)에 공개하고, 선정도서 총 2만권을 전국 14개 교보문고 지점 내에 마련된 '북리펀드' 서가에 배치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도서 반납 시 '북리펀드' 스티커를 통해 마을도서관에서 책을 읽게 될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직접 메시지를 적어 보낼 수 있어, 지식 나눔의 기쁨을 배가할 수 있다.

네이버는 2005년 11월부터 총 82개의 마을도서관에 22만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책을 필요로 하는 곳에 직접 찾아가는 '책 읽는 버스' 4 대를 운영해 전국 산간벽지, 오지에 있는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에게 책과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등 책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책읽고 문화소외지역 주민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