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명의 휴대폰은 몇 개?


이동통신사 '휴대폰 개통수량조회' 서비스

24일부터 자신의 명의로 휴대폰이 몇 개나 개통되었는 지를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 불법개통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막기 위해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가 도입한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를 확대 운용한 것이다.

KAIT는 지난 2005년 5월 방송통신위원회(옛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이동통신사(SK텔레콤, KTF, LG텔레콤)가 공동으로 시작한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를 확대운용한다고 24일 발표했다.

기존에는 KAIT가 운영중인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 (www.msafer.or.kr)에서 조회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휴대폰 개통수량조회' 서비스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지난 2005년 관련 민원접수 건수가 2천4건에 달했지만 2007년 678건으로 70% 가량이 감소되는 등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KAIT 관계자는 "휴대폰개통수량 조회 후 불법개통이 의심되면 즉시 해당 이동통신사에 신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명의도용 관련 민원들을 처리하고 있는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명의 휴대폰은 몇 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