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 고장여부 알려주는 내비 SW 나온다


"시터스 3차원 지도도 사용하고, 자동차 고장도 미리 진단하세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시터스(대표 이준표)는 실시간 차량 모니터링 블랙박스 업체 율시스템즈(대표 박호창)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차량 모니터링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고장 및 위험사항을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3월 말 출시 예정인 3차원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루센3D' 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 차량 고장진단뿐만 아니라 엔진오일, 배터리 등 소모품 교환주기 안내, 주행거리 및 속도체크 등이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전원이 꺼져있어도 차량 운행 및 모니터링 정보가 계속 저장해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운전 패턴을 분석/파악한다. 현재는 차계부 및 트립(TRIP)기능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기존 내비게이션에서는 GPS 수신이 되지 않는 터널 및 고가/지하차도에서의 평균속도가 측정되지 않았지만, 이번 차량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터널 구간·과속 단속구간에서 보다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시터스의 홍기복 차장은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내비게이션의 활용도를 확장하고, 계속해서 사용자들을 위한 컨텐츠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 고장여부 알려주는 내비 SW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