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웹사이트, 국내 업체 수상


유플리트, FWA '오늘의 웹사이트' 로 선정

디지털에이전시업체 유플리트(대표 최근화 www.uPleat.com)의 홈페이지가 웹어워드코리아2007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세계적인 홈페이지 평가기관인 영국의 FWA(Favorite Website Awards: www.thefwa.com)의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에 선정됐다.

선정된 웹사이트는 FWA 홈페이지의 site of the day(S.O.T.D)에 금띠를 두르고 게시된다.

FWA에는 현재 우리나라의 몇몇 마이크로 사이트가 선정돼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점유율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매우 낮아 의미가 크다.

유플리트 홈페이지는 'Experience Shock Wave!(새로운 경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란 컨셉을 바탕으로 상호적 관계성을 flexible(유연)한 조합과 재 조합, 상호적인 관계와 소통을 내포하고 있는 유플리트의 CI를 통해 표현했다.

웹이란 매개체의 등장 이래 방대한 정보들이 등장하게 됐고, 사용자들은 이런 방대한 정보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많은 불편함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 필요한 정보와 최소한의 요소인 점, 선, 면을 모티브로 한 극단적인 미니멀(minimal)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선시대 선비의 한복과 상투, 창호지와 먹 등 Black & White의 대조적인 조합을 통해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스러움으로 한국적인 디자인 정서를 담고자 했다.

최근화 유플리트 대표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내적으로는 유플리트 구성원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작은 부분까지 고민을 나누는 아주 의미 있는 작업이었고, 외적으로는 아주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냈다"며, "앞으로도 FWA에 더 많은 한국의 웹사이트가 소개돼 IT강국 코리아의 저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플리트는 웹사이트 컨설팅 및 구축, 온라인 중심의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KB국민은행 웹사이트 컨설팅 및 리뉴얼, KB국민카드 웹사이트 리뉴얼(웹어워드코리아2007 최우수상), 안철수연구소 차세대 보안 서비스 ‘빛자루’ 사이트 구축, GS이스토어 웹사이트 컨설팅 및 리뉴얼, 벅스뮤직 웹사이트 메인 U.I 컨설팅, 대한제강 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 컨설팅 및 캠페인 진행 등을 한 바 있다.

(02)538-8097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웹사이트, 국내 업체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