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사회공헌 통합 서비스 '하이픈' 오픈


미디어 통한 사회참여 프로그램 운영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한 곳에 통합한 '하이픈'(http://hyphen.daum.net) 서비스를 15일 선보였다.

'하이픈'은 '미디어를 통한 즐거운 나눔'이라는 기치 아래 기존의 사회단체 등에 의한 수직적인 기부나 생계형 지원 방식 대신,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에 동참할 기회를 준다.

즉 ▲ 네티즌의 자발적 청원 및 참여라는 형태의 새로운 모금 방식인 '희망모금, ▲ 미디어 소외지역을 찾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체험케하는 '미디어스쿨' ▲ 청소년 미디어 창작지원 프로젝트인 '유스보이스'▲ 디지털 정보 보호 활동 등 공익 활동을 전개하는 '캠페'인 ▲‘제 3세계 학교 건립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공간인 '다음인나눔'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하이픈'은 붙임표를 뜻하는 ‘⌒’ (hyphen)의 의미처럼 세상과 사람을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이어주고, 사람과 사람 간의 수평적 ‘연결, ‘지지’ 관계 형성을 통해 즐거운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의미.

다음 문효은 부사장(겸 다음세대재단 대표)은 "하이픈이 네티즌 스스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문화적으로 한 단계 더 성숙할 수 있는 변화의 힘이 발휘되는 중요가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음은 앞으로도 네티즌과 함께 미디어 소통을 통해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완료된 최요삼선수의 모금을 비롯 태안 자원봉사 기금모으기 등의 '희망모금’은 현재까지 모두 2만 9천 841명이 참여해 2억 5천 여만원의 모금이 진행중이다.

'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를 포함 전국 41곳 8백 여명이 마을영화 제작에 참여했으며, '유스보이스'를 통해서는 540건의 미디어 제작이 지원됐다.

다음은 지난해 말 네팔 반케(Banke)지역에 초∙중등학생 8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제 2호 ‘다음 지구촌 희망학교’를 완공하는 등 미디어를 매개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다음은 인터넷 업계에서 유일하게 비영리 문화재단인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세대재단은 지난 2001년 온라인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의 주주, 임직원들이 스톡옵션, 주식 등을 기부해 설립했으며, 지금까지 약 130여 개의 문화사업을 지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사회공헌 통합 서비스 '하이픈'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