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미상 수상] '게스트상' 이유미 "믿기지 않아, 빨리 자랑하고 싶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이유미가 에미상에서 게스트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이유미는 4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진행된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게스트상을 수상했다.

배우 이유미가 에미상에서 게스트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에미상 인스타그램]
배우 이유미가 에미상에서 게스트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에미상 인스타그램]

게스트상은 드라마 에피소드마다 주인공급 배역의 배우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유미는 '오징어 게임'에서 목숨 건 게임에 참가한 지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트로피를 품에 안은 이유미는 "너무 행복하다. 믿겨지지 않고 빨리 주변 사람들에게 받았다고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찡긋하며 웃고 있는 이모지로 현재 심경을 전한 이유미는 "집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트로피를 놓아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유미는 한국 최초로 에미상 트로피를 거머쥔 배우가 됐다. 비영어권 드라마가 에미상에서 수상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어 '오징어 게임'은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프로덕션디자인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오징어 게임'은 이번 에미상 시상식에 총 13개 부문에서 14번 후보로 호명됐다. 이날 주제가상, 촬영상, 편집상, 프로덕션디자인상,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게스트상(단역상) 등 7개 부문 수상자가 결정됐으며, 12일에는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이정재), 남우조연상(박해수·오영수), 여우조연상(정호연) 6개 부문 수상이 이뤄진다.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린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미상 수상] '게스트상' 이유미 "믿기지 않아, 빨리 자랑하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