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는 몸신이다', 김연경도 OK! 틀어진 발목 잡는 테이핑 요법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틀어진 발목 잡는 테이핑 요법을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하루 평균 700여 톤의 무게를 지탱하는 '23cm 발목을 지켜라!'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발목을 지키는 방법을 전한다. [사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발목을 지키는 방법을 전한다. [사진= 채널A]

인류가 직립보행을 하면서 고통받는 신체 부위가 있다. 그중 하나가 '발'이다. 발은 우리 몸 전체의 1/4에 해당하는 52개의 뼈와 60개의 관절, 38개의 근육, 214개의 인대로 이뤄져 있다.

또한 발에는 모세혈관과 자율신경이 어느 부위보다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발을 '제2의 심장'이라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발은 가장 하부구조로, 신체의 2%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남은 98%의 인체를 지탱하며 하루 평균 700여 톤의 무게를 지탱하고, 평생 약 지구 4바퀴 반의 거리를 걷는다고.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전신의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무게 중심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인 발목을 지키고 누구나 무너진 발 아치를 살릴 수 있는 테이핑 방법을 공개한다.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와 스타 배구선수들의 발목을 책임졌던 국가대표 전 의무 트레이너 송민근이 몸신으로 출연한다. 보통 약해진 인대와 근육으로 발목을 자주 접질리는데, 송민근은 테이핑 하나만으로 통증 해소와 함께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고, 힘이 많이 드는 동작도 무리 없이 할 수 있게 만드는 국가대표 테이핑 요법을 소개한다. 또 스튜디오에서는 발목 테이핑으로 무너졌던 발 아치와 돌아간 종아리 비복근이 정상 범위로 돌아오는지 현장 검증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트로트 가수 류지광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얼마 전 축구로 인해 발목 부상을 당했다는 그는 발목 건강에 관심이 많다는데. 과연 발목 테이핑으로 무너진 발목 건강을 되돌릴 수 있을지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는 몸신이다', 김연경도 OK! 틀어진 발목 잡는 테이핑 요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