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원FC, 몬테네그로 국대 출신 공격수 디노 영입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K리그1 강원FC가 몬테네그로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디노 이슬라모비치(28)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디노는 2014년 네덜란드 FC 흐로닝언 소속으로 프로에 데뷔해 트렐레보리FF, 외스테르순드FK(이상 스웨덴), 로센보르그 BK(노르웨이) 등에서 활약했다.

강원FC가 몬테네그로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디노를 영입했다. [사진=강원FC]
강원FC가 몬테네그로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디노를 영입했다. [사진=강원FC]

직전 소속팀인 로센보르그에서는 2020시즌 14골, 2021시즌 15골을 넣는 등 최근 2년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는 골감각을 자랑했다.

스웨덴 연령별 대표팀을 거친 그는 2020년 9월부터는 몬테네그로 성인 대표팀에서 뛰며 A매치 8경기를 소화했다.

강원은 디노에 대해 "키 190㎝, 몸무게 85㎏의 건장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공중전에 능하고 득점력이 뛰어난 정통 공격수다. 볼 간수 능력, 왼발 슈팅이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노는 "평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통해 K리그를 수준 높은 리그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입단에 큰 고민이 없었다. 주변 선수들에게 K리그 이야기를 익히 들어 익숙하기도 했다"며 "K리그는 처음이지만 많은 경기에 나서서 많은 골을 넣고 싶다. 팀의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고 싶고, 팀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원FC, 몬테네그로 국대 출신 공격수 디노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