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은, 수소산업 육성 위해 H2KOREA·무보와 업무협약


향후 10년간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21조원 자금 지원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22일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소산업 발전 및 육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인호 무보 사장, 문재도 H2KOREA 회장, 방문규 수은 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출입은행]
(왼쪽부터) 이인호 무보 사장, 문재도 H2KOREA 회장, 방문규 수은 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출입은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는 수소에너지 산업 발전 및 수소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정부 주도로 설립된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과 문재도 H2KOREA 회장, 이인호 무보 사장은 이날 오전 무보 본사에서 만나 ▲국내외 수소 사업발굴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정보 공유 등을 주요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3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글로벌 수소생산 및 공급 인프라 구축 등 수소 신시장 개척사업을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수소 사업 진출을 위해 수은과 무보가 공동으로 금융을 제공하는 등 이번 업무협약의 이행을 통해 수소 기업의 글로벌화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방 행장은 "이번 3개기관의 업무협약이 국내 수소기업의 해외진출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수소 분야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신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수은은 K-뉴딜 글로벌화 촉진을 위해 향후 10년간 신재생에너지·2차전지 등 그린뉴딜산업에는 60조원을, 수소·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는 21조4천억원을 공급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오후 3개 기관은 수소전문기업 및 H2KOREA 회원사 11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수소산업의 글로벌 동향과 각 기관별 지원제도 등에 대해 설명하는 비대면 세미나도 개최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은, 수소산업 육성 위해 H2KOREA·무보와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