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텔,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 "PC 출하 감소 탓"


반도체 공급난 연쇄 영향…겔싱어 CEO "반도체 공급난 2023년까지 지속"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인텔이 PC 출하량 감소 여파로 3분기에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내놨다.

인텔은 21일(현지시간) 3분기 매출이 192억 달러(약 22조6천억원) 당기순이익이 68억 달러(약 8조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고, 순익은 60% 늘었다. SK하이닉스에 매각한 낸드플래시사업부 실적을 제외한 매출은 181억달러로 월가 예상치(182억달러)를 밑돌았다.

팻 겔싱어 인텔 CEO [사진=인텔]
팻 겔싱어 인텔 CEO [사진=인텔]

업계 안팎에선 인텔이 PC 출하량 감소로 시장 기대에 부합하지 못하는 실적을 내놨다고 보고 있다.

인텔의 최대 사업부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매출은 전년대비 2% 감소한 97억달러에 그쳤다.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도 반도체 공급난으로 PC 출하가 차질을 겪고 있다며 반도체 부족 사태는 2023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겔싱어 CEO는 "(반도체 공급난이) 현재 최악의 상황이지만 내년부터 매 분기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2023년까지 수요 공급이 균형을 잡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 "PC 출하 감소 탓"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