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으로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


2030·MZ세대 선호하는 신제품 3종 출시…소비자 눈높이 맞춘 라인업 확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이 2030세대, MZ세대 등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햇반컵반 새 제품들을 앞세워 컵밥 시장의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컵밥시장의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메뉴'에서 다양한 '외식형 메뉴'로 확장하고 있는 데 따라 기획됐다.

현재 햇반컵반 외식형 대표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빕밥 등이다. 이들은 지난해 햇반컵반 매출의 절반에 육박하며 햇반컵반 성장을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CJ제일제당이 컵밥의 '외식형 메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간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컵밥의 '외식형 메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간다. [사진=CJ제일제당]

이번 신제품 3종도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은 고소한 참치에 참치와 어울리는 특제 마요소스가 어우러져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은 계란 하나를 통째로 넣고 특제 간장소스를 더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은 스팸과 잘 익은 국내산 김치의 ‘환상 조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햇반컵반은 덮밥류 17종과 국밥류 8종 등 총 2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외식형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원밀솔루션'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가정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들을 추가로 내놓으며 컵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으로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