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경기도서관 포함 경기융합타운 조성 최선을”


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도 건설본부와 정담회 추진상황 점검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지난 15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도 건설본부와 정담회를 갖고 정책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도의회 중회의실2에서 열린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더불어민주당·군포1)․윤태길(국민의힘·하남1) 공동단장과 추진 위원인 방성환, 한원찬, 오석규, 김옥순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도 건설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담회를 통해 의정정책추진단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경기도 건설본부 소관의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필요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난 15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건설본부와 정담회를 갖고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난 15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건설본부와 정담회를 갖고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경기도의회]

한원찬 의원(국민의힘·수원6)은 “사회적기업에 대해 일반 도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여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4)은 “경기북부지역에 도로와 교통과 같은 사회간접자본(SOC) 확충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도민들이 사용하기 안전하고 편리한 민자도로를 위해 유지·보수에 관련해 경기도 차원에서 관리·감독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정윤경·윤태길 의정정책추진단 공동단장은 “도민의 실생활에 맞닿아 있는 현안들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현실적인 지원 정책과 제도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해야 한다”며 “경기도서관이 포함된 경기융합타운 조성에 있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현재 중점 정책 681건의 지역 현안들이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백서 집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경기도서관 포함 경기융합타운 조성 최선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