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천시, 오는 17일까지 청년활동가학교 수강생 모집


순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8세~2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17일까지 청년활동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활동가학교 포스터 [사진=순천시]
청년활동가학교 포스터 [사진=순천시]

청년활동가학교는 지역 청년들에게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규 청년활동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을 마친 후에도 계속해서 관계를 형성하여 다양한 청년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18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강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근로계약서 작성법 등 노동권 교육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회관계망(SNS) 교육 △내 주변 이슈발견·공감대 형성을 위한 체인지 메이커 교육 등 강의와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순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청년 중 청년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청년공동체 형성에 관심 있는 청년,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문자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체인지 메이커들이 지역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지역의 성공에 중요하다”며, “순천을 변화시킬 이번 교육에 순천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오는 17일까지 청년활동가학교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