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순군, 전기자동차 비공용 완속 충전시설 설치 지원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오는 11일부터 친환경자동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기자동차 비공용 완속 충전시설 보급 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연속해 화순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화순군 내 사업장이 위치된 법인 등이다.

전라남도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전라남도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사업 물량은 30대로 보조금은 충전기 종류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액에 따라 사업 물량은 변경될 수 있다.

신청자가 충전기 제조·판매사와 직접 계약 후 보조금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충전기 제조·판매사 현황과 기종 등은 환경부 무공해차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며, 이후 신청자는 선착순으로 수시 선정할 계획이다.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면 단위가 우선이며, 동일 순위일 경우 화순군에 연속해 오래 거주한 자를 우선으로 한다.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30일 이내 공사 완료 가능 시 담당자 이메일 수신 순서로 신청접수 순번이 부여된다. 이후 결격 사유가 없는 때에만 보조금이 지급되며, 보조금은 충전기 제조·판매사에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점진적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군, 전기자동차 비공용 완속 충전시설 설치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