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사전투표…"투표 참여가 좋은 정치의 시작"


5~6일 광주 사전투표소 96곳 운영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가 시작된 첫날인 5일 오후 서구 상무1동 사전투표소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을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강 시장은 사전투표를 마치고 “각자가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는 정당에 좋은 정치에 대한 희망을 담아 투표해 달라”며 “투표하는 것이 힘이고,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야말로 좋은 정치를 실현하는 첫 시작이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서구 상무1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서구 상무1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강 시장은 “김대중 대통령이 ‘하다못해 담벼락에 대고 욕이라도 하라’고 하셨듯이 우리는 정치에 대한 욕도, 칭찬도 투표로 해야 한다”며 “하루만 하던 투표를 3일 동안 할 수 있고, 거주지에서만 하던 것을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만큼 꼭 사투(사전투표)해 달라”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와 함께 이번 국회의원선거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선거 담당부서와 소방안전본부에 만반의 대비를 지시했다.

광주지역 사전투표소는 모두 96곳이다. 사전투표는 5~6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유권자는 신분증을 지참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기정 광주시장, 사전투표…"투표 참여가 좋은 정치의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