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 출간


국내 최고의 석학·전문가 30명의 미래전략 종합 제안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국제미래학회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에 대한민국과 기업 그리고 개인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강국이 되기 위한 분야별 발전 방안과 전략을 제시한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을(박영사) 출간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 [사진=박영사]

미래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문명 대변혁으로 초지능·초연결·초실감을 구현하는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했다.

전 세계는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 미래 강국이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래 경쟁력은 곧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는 역량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국내 최고의 석학과 전문가 30명이 함께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에 각 40개 분야별 흐름과 키워드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담아 풀어냈다.

▲제1부에서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세계 변화를 전반적으로 다루고 ▲제2부에서 시대에 걸맞은 대한민국 국가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제3~6부에서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정치·의료·문화·경제·직업·경영·교육의 변화 등 각 분야별 미래 전략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제7부에서는웹3.0·블록체인·NFT 및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고 있다. ▲부록에서는 국제미래학회와 대한민국 인공지능 메타버스 포럼을 포함한 관련 기관의 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저술을 총괄한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이 책이 누구에게나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을 쉽게 이해하고 입안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과 기업 및 개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