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루트, 상반기 매출액 288억원…전년比 64%↑


"프린터·이커머스 등의 사업서 매출 성장 지속"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에이루트는 올해 상반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64.2% 증가한 287억6천만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루트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억4천만원, 25억3천만원을 올렸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3.2% 증가한 315억8천만원을 기록했다.

에이루트는 올해 상반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64.2% 증가한 287억6천만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에이루트 CI. [사진=에이루트]
에이루트는 올해 상반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64.2% 증가한 287억6천만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에이루트 CI. [사진=에이루트]

에이루트의 이번 상반기 실적 호조는 포스(POS)와 모바일 프린터의 내수·글로벌향 매출 증가, 작년 신규 진출한 이커머스 사업 흥행에 따른 것이다. 에이루트는 국내 주요 POS 기업을 비롯한 해외 업체들에 POS 프린터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태그(RFID) 기능을 지원하는 라벨 프린터로 신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실적 호조는 글로벌 물류대란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외부 시장 환경이 급변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분기에 이어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유럽과 중동 등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엔데믹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는 국가를 중심으로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프린터 수요가 증가하며 관련 매출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하반기 '라벨 프린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인 만큼 프린터 사업부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며 "프린터 사업의 경우 하반기 매출 성장율이 상반기보다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루트, 상반기 매출액 288억원…전년比 64%↑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