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린플러스, 쿠팡에 친환경 그린롤테이너 연간 공급 계약


접이식 경량 롤테이너 특허 취득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그린플러스는 쿠팡과 친환경 알루미늄 스마트 물류 제품 그린롤테이너(접이식 경량 롤테이너) 및 물류 집기류의 연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2년 2월 21일부터 2023년 2월 20일까지다. 납품방식은 신규로 오픈하는 센터와 기존의 센터에 전량 교체 공급하는 형태다.

그린플러스가 쿠팡에 친환경 알루미늄 스마트 물류 제품 그린롤테이너 등을 납품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그린플러스의 로고. [사진=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가 쿠팡에 친환경 알루미늄 스마트 물류 제품 그린롤테이너 등을 납품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그린플러스의 로고. [사진=그린플러스]

쿠팡에 납품되는 그린롤테이너는 그린플러스의 특허제품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재활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기존 스틸 대비 50% 수준으로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다. 용접이 아닌 조립 형태로 제작돼 부품교체가 원활하고 제품의 수명 단축이 방지됨과 동시에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회사는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경쟁사의 시장진입을 방지했다. 기존의 L자 접이식 구조와 다르게 'I자 폴딩(완전 폴딩)' 구조로 두께를 최소화시켜 운송 보관이 용이한 기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쿠팡 그린롤테이너 계약을 통해 시장 진입 원년인 올해 단일품목으로 연간 50억~8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물류 산업은 선도 업체의 패키지를 후발 업체들이 인용하는 사례들이 많아 쿠팡을 시작으로 의약품, 병원, 식품, 유통 회사 등 국내외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여 매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린플러스, 쿠팡에 친환경 그린롤테이너 연간 공급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