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연금학회, 25일 '인구변화 대응' 국제 심포지엄 개최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한국연금학회는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에서 '인구변화에 대한 대응'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일본의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연금학회가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에서 '인구변화에 대한 대응'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일본의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사진=한국연금학회]
한국연금학회가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에서 '인구변화에 대한 대응'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일본의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사진=한국연금학회]

심포지엄 1부에서는 일본 전문가인 후토시 이시이 게이오대학교 교수가 '일본의 장래 인구추계와 공적연금 재정'에 대해 발표한다.

준이치 사카모토 연금과 고령화 정책연구소 초빙 연구위원은 '일본 후생연금 연금재정 자동조정장치와 공무원연금에의 적용 현황'을, 히로노부 우에다 후생노동성 관리관은 '일본의 공적연금 일원화 과정'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심포지엄 2부에서는 한국의 전문가가 발표한다. 이항석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국민연금의 계리적 전망과 연금경제학적 분석'을, 전영준 한양대학교 교수는 '한국 공적연금의 구조적 문제와 개편방향'을, 이태석 KDI(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은 '노후소득보장체계 혁신을 위한 재정운용방안'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심포지엄 축사는 하야시 레이코 일본 국립사회보장·인구문제연구소의 부소장이 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1·2부 좌장은 양준모 연세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1부 토론은 김상호 광주과학기술원 교수가 2부 토론은 이시이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2개 언어(한국어·일본어)로 동시 통역된다.

세미나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한국연금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연금학회, 25일 '인구변화 대응' 국제 심포지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