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완성차그룹 물량감소에 비용 증가...목표가↓-SK證


목표가 39만→35만원 하향 조정

[아이뉴스24 고정삼 수습 기자] SK증권은 29일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39만원에서 35만원으로 약 10% 하향 조정했다. 완성차그룹 물량감소에 따른 고정비 증가와 운송비 상승 영향으로 지난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실적 추정치)를 하회하면서다. 다만 현대모비스가 자동차산업의 중장기 변화를 대비하고 있고, 에프터서비스(A/S) 부문의 높은 수익성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 등으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모비스 로고
현대모비스 로고

현대모비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9조9천916억원보다 소폭 증가한 9조9천899억원, 영업이익은 23.5% 감소한 4천57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8% 확대된 5천355억원으로 집계됐다.

권순우 SK증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A/S 부문은 미주와 유럽 중심으로 회복된 수요를 기반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해상운송 차질로 인한 운임 상승과 항공운송 전환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모듈부문은 친환경차 생산량 확대로 전동화 매출은 증가했지만, 부품수급 차질로 인한 완성차그룹 물량감소 영향으로 모듈조립과 부품제조 모두 외형이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 확대와 운송비 상승의 영향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 CATL과 각형 배터리를 활용한 셀투팩(Cell to Pack) 개발, LG에너지솔루션과의 셀 합작, 수소연료전지 사업확대, 외부판매(Non-captive) 수주 증가 등은 긍정적 요인이라고 권 연구원은 내다봤다.

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가 자동차산업의 중장기 변화를 대비하고 있고, A/S 부문의 높은 수익성도 유지되고 있음에 따라 생산 정상화가 진행된다면 주가와 실적 모두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정삼 수습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완성차그룹 물량감소에 비용 증가...목표가↓-S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