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3분기 시장 전망치 대폭 하회할 것-이베스트


4분기까지 신작모멘텀 공백기…내년 1분기 신작 론칭 예정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1일 컴투스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대폭 하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업인 게임부문 신작모멘텀은 4분기까지도 공백기가 이어져 내년 1분기 론칭 예정인 '서머너즈워:크로니컬' 히트수준에 따라 그 향방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컴투스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만원을 유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컴투스의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크게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컴투스의 대표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사진=컴투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컴투스의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크게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컴투스의 대표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사진=컴투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천232억원, 영업이익은 178억원으로 추정한다"며 "당사 종전 전망치와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에 대폭 미달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워:백년전쟁' 등 주력게임이 전망치에 크게 미달할 것으로 추산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성 연구원은 주력게임들의 2021년 이후 실적 전망치를 종전 대비 상당 수준 낮췄다.

그는 "기존 주력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매출 전망치를 3분기 동향을 감안해서 전반적으로 하향했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도 3분기 일평균 매출이 예상보다 더 부진한 상황을 반영해 매출 전망치를 하향했다"며 "서머너즈워:크로니컬 매출 전망치도 '블소2', '뮤 아크엔젤2' 등 최근 기대신작들의 히트수준이 전반적으로 예상보다 부진함을 반영해 종전보다 하향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실적 전망치를 하향했음에도 목표주가를 유지한 것은 데브시스터즈, 위지윅스튜디오 등 주요 상장 콘텐츠 투자회사의 지분가치 반영에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3분기 시장 전망치 대폭 하회할 것-이베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