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힘 '부동산 의혹'에… 윤호중 "내로남불 정석, 조치 취해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전날(23일)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발표 결과 국민의힘 의원 12명이 법령위반 의혹에 휘말린 데 대해 "우리 당을 맹렬히 비판해온 국민의힘은 내로남불의 정석이자 이중잣대의 표본"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 12명에게 제기된 부동산 명의신탁·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등 의혹을 열거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저희보다 더 강하게 대처하겠다고 공언했다"며 "의혹이 제기된 의원들에 대한 응분의 조치를 취해 국민께 드린 약속을 즉시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 당은 국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초유의 탈당권유 조치를 취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도 어물쩍 넘어가거나 시간끌기를 한다면 남은 것은 국민의 가차 없는 심판 뿐"이라며 "납득 가능한 조치와 적극적인 수사에 나서줄 것을 강력 요청한다"고 했다.

이날 거론된 국민의힘 의원 12명은 앞서 권익위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1건 ▲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의혹 2건 ▲토지보상법, 건축법, 공공주택특별법 등 위반 의혹 4건 ▲농지법 위반 의혹 6건 등 13건의 법령 위반 의혹을 받았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의혹을 받는 의원들을 대상으로 소명을 받는 한편 후속 조치 논의에 들어갔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부동산 의혹'에… 윤호중 "내로남불 정석, 조치 취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