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G20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 유공기관 표창 수상


[강은성기자] KT(대표 이석채)는 지난해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뛰어난 통신 서비스 지원으로 성공적인 회의 개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와대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발표했다.

G20 정상회의 주관통신사업자였던 KT는 회의 기간 중 각국 정상들에게 유선 기반 IPTV, 영상인터넷전화, 와이브로를 이용한 모바일 IPTV 서비스 등을 안정적으로 제공해 IT강국다운 면모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이명박 대통령이 기관을 포함한 유공자 380명에게 훈장과 포장, 표창을 직접 수여했다.

수상자로 참석한 KT 석호익 부회장은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기업으로서 월드컵, G20 등 각종 국제 행사에서 빈틈없는 통신 지원을 해왔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도 완벽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오는 8월 열리는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도 주관통신사업자 역할을 수행한다. 행사기간 중 원활한 통신지원을 위해 경기가 열리는 대구스타디움에 3G 기지국 및 중계기를 증설하는 한편 관중석과 선수촌, 프레스센터 전역을 와이파이존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마라톤 코스 일대와 공항, 기차역, 버스터미널, 관광명소까지 와이파이존을 확대한다. 경기장과 선수촌 주요 장소에 통신지원센터를 설치해 무선인터넷 이용 상담과 해외 로밍 안내 등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G20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 유공기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