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0' 개최


NHN(대표 김상헌)는 국내 웹 기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업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NHN DeView 2010'을 오는 9월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NHN DeView2010(deview.naver.com)은 순수 기술 공유를 위한 행사로 개발자들이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실제로 현업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 시행착오 및 이에 대한 해결 방안 사례들을 NHN의 개발 실무자들이 직접 설명하고 공유한다.

또 약 20개의 세션을 통해 NHN의 개발 프로세스와 테스트 방법론 등의 실제 사례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가상화 등 대용량 처리 기술·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해결해야 했던 실제 문제점과 해결책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NHN은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인터넷 생중계 및 세션별 질의응답을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여 최대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대전·대구·광주·부산에서 행사 장소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지방 거주자들도 행사에 직접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평철 CTO는 "진정한 IT 강국이 되려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NHN DeView가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뿐만 아니라 IT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행사로 오는 9월 5일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