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게임, 네오위즈게임즈 '슬러거' 채널링 제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최근 프로야구 열풍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의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를 채널링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널링 계약에 따라 다음 회원들은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게임포털 피망에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간단한 인증절차만으로 다음 게임(game.daum.net)에서 '슬러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지난 6월 국내 온라인 스포츠 게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FIFA온라인 2'을 채널링한 데 이어 '슬러거'까지 채널링 서비스함으로써 강력한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또 게임 채널 뿐 아니라 다음 스포츠(sports.media.daum.net)를 통해서도 '슬러거'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다음 송세정 서비스전략팀장은 이와 관련, "이번 제휴를 통해 강력한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구축해 다음 게임의 브랜드 가치는 물론 인지도를 더욱 향상시키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문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폭넓은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게임 플랫폼의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윤호 사업팀장도 "다음과의 이번 채널링 서비스 제휴는 슬러거의 이용자 층 확대와 채널링 사업 강화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음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6월 게임 서비스 전격개편 이후 네오위즈게임즈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웹보드 게임과 스포츠 게임 및 퍼즐·보드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NHN 한게임 테트리스 ▲CJ인터넷 대항해시대 ▲컴투스의 골프스타 ▲나우콤 테일즈런너 등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채널링해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