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소기업 홈쇼핑 상반기· 종편 연내 선정


최시중, '신문방송편집인협회' 세미나에서 밝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18일 제주도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세미나에 참석해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은 6월 말까지, 종합편성채널과 보도채널은 연말까지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언론계의 관심과 달리 시장에서는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에 관심이 많다"면서 "6월 말까지 선정할 예정이며, 4월 중에 관련 계획이 가시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종합편성 채널 및 보도채널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연내 선정이 바람직하다는 의견만 밝혔을 뿐, 적정 사업자 수나 선정 기준 등 구체적인 내용은 말하지 않았다.

최시중 위원장은 "(종편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금년 안에 결론을 내주는 게 바람직 하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몇 개로 할 것인가 문제는 1개부터 2개, 3개, 4개 그리고 일정 수준을 정해 자격요건이 되면 가능하는 부분까지 다양하게 실무자들이 검토하고 있다"면서 "규제완화와 경쟁도입을 통해 광고시장의 파이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광고 시장을 일본과 미국처럼 GDP의 1% 넘는 수준으로 올린 다음, 나머지 부분은 각자의 노력에 맡기겠다는 이야기다.

그는 "종편 선정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3월 말이나 4월 초 정도면 출입 기자들에게 어느 정도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세미나 말미에 결국 눈물을 보이면서 "뒷 모습이 아름다운 선배로 남고 싶다"면서 "종편 선정이 늦어지는 데 대해 정치적인 고려가 있지 않느냐는 데 전혀 그렇지 않다. 지방자치단체 선거가 끝난 뒤에는 더 이상의 궁금증이 없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제주=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기업 홈쇼핑 상반기· 종편 연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