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내 고장 환경보호는 UCC로


환경의 날 UCC 공모전 개최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수원시와 공동으로 제14회 수원시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Happy Suwon 환경의 날 UCC(이용자제작콘텐츠)공모전(http://event.pandora.tv/?eventMode=suwongreen)'을 진행한 결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응모, 내가 사는 도시의 환경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이상 기후 변화에 대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고, 특히 유엔에서 2009년을 '기후 변화의 해'로 규정함에 따라 대한민국 정부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비전으로 선언하는 등 세계 환경 보전을 위해 국내에서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문화유산과 자연을 보존하고 복원한 수원의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UCC로 제작한 '수원의 녹색 발자취'와 아름다운 녹색 수원시를 위한 CF만들기 '나도 CF감독'등 각각의 부문에서 약 100편의 작품들이 응모돼 자신들만의 독특한 UCC를 선보였다.

살아 숨쉬는 생태하천인 수원천과 수원시민의 에코쉼터인 광교공원, 짙은 솔향기와 희귀생물이 살고 있는 칠보산, 그리고 정조의 효심과 발자취가 담겨있는 화성행궁 등을 담아 제작한 '팔방미인 같은 도시, 수원(http://www.pandora.tv/my.suwon000/35249303)'이 대상을 차지했다.

수원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과 깊은 역사를 둘러보고 시민들 스스로가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돼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자체 평가했다.

판도라TV 원혜선 본부장은 "앞으로 지자체와 함께 이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가질 만한 UCC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