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대학생에 개발·디자인툴 무료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 이하 한국MS)는 12일 최신 개발·디자인 툴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드림스파크'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드림스파크는 전문가용 등급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설계자 툴을 학생에게 제공, SW 개발인력을 지원하는 MS 글로벌 프로그램의 일환.

대학생은 윈도 라이브 ID와 ISIC 국제학생증을 제시하면 드림스파크 홈페이지(www.dreamspark.com)에서 MS의 최신 버전 개발툴과 디자인 도구 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제공하는 무료 SW는 ▲비주얼 스튜디오 2008 프로페셔널 에디션과 익스프레션 스튜디오 2 등의 개발 툴 및 디자인 도구 ▲서버 운영체제인 윈도우 서버 2008 스탠다드 에디션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인 SQL 서버 2008 디벨로퍼 에디션 등이다.

이밖에 XNA 크리에이터 클럽의 유료 프리미어 서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12개월 라이선스 등 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재성 한국MS 사장은 "드림스파크가 제공하는 최신 SW 개발 툴과 교육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