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하철 무료신문 규제 등 정책과제 제시…미디어발전국민연합


'미디어발전국민연합', 29일 프레스센터에서 출범

공정방송지킴이, 과격불법촛불시위반대시민연대,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 시민과 함께하는 변호사들, 북한민주화포럼,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등 중도보수진영을 표방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미디어 관련 단체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미디어발전국민연합은 오는 29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식 출범식을 연다.

미디어발전국민연합은 출범 선언문에서 "2008년 대한민국 언론은 편파성과 공정성 시비 등으로 커다란 위험에 직면해 있지만 좌파 진영은 김대중 정권과 노무현 정권 시절 구축한 인적 네트워크와 공적 기관 장악력을 활용해 자신들만을 위한 정책을 사회에 강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언론시장 자체를 활성화시키고 국민이 주인인 공적 언론기관에 대해 공영성과 중립성을 요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발전국민연합은 그동안 중도보수진영이 좌파언론단체가 모든 언론정책 이슈를 선점했다고 보고, 앞으로 언론정책에 대해 구체적인 대응을 해 나가겠다고 다짐하면서 13가지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13가지 정책은 구체적으로 ▲지하철 무료신문 규제 ▲포털의 불법적 언론권력 남용 제한 ▲KBS<미디어포커스>, MBC , <100분토론> 집중 감시 ▲KBS의 100% 공영화를 위한 개혁 추진(KBS 1TV와 EBS, 아리랑TV를 통합 후 100% 공영화) ▲MBC 정상화(민영화) ▲미디어오늘 광고주 불매운동 ▲방송광고시장 자유화(코바코 해체) ▲IPTV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망사업자 감시 ▲모바일 인터넷 시장 활성화 ▲인터넷뉴스 저작권 보호 ▲유료신문과 전문잡지 등의 대대적 육성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을 지원하는 전문매체 창간 ▲좌파언론단체와 적극적인 대화와 소통 등이다.

이를 위해 미디어발전국민연합은 석간 무료신문 '이브닝'을 고발하고 국정감사 이후, 지하철 무료신문 배포를 규정하는 신문법 개정안을 곧바로 입법화하기로 했다.

MBC 'PD수첩'에 대해서는 국민 소송단을 확대해 가고, 출연 거부도 선언했다. 당파성을 버린 새로운 매체 산업지 창간도 준비할 예정이다. 이밖에 좌파 언론단체의 대표 격인 언론연대에 모든 언론정책 현안에 대해 끝장 토론도 공개 제안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하철 무료신문 규제 등 정책과제 제시…미디어발전국민연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