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산평초등학교 산평호 발사대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 산평초등학교는 지난 12일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체험중심 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이 물(에어)로켓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 및 발사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산평호 발사대회”를 개최했다.

학생 발달 수준 및 능력을 고려하여 1학년부터 2학년은 에어로켓, 3학년부터 6학년은 물로켓을 제작하였으며, 발사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전후 학생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했다.

특히 이번 과학행사는 학생자치회 주도로 학생들 의견을 반영하여 적극 참여 뿐만 아니라,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로켓을 만드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공감하며 소통하는 즐거움도 배울 수 있었다.

김태호 교장은 “체험으로 배우는 산평호 발사대회에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즐거워하여 매우 만족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정한 배움이 이뤄진 것 같고, 이를 계기로 스스로 탐구과제를 정하여 탐구하는 학생들이 되길 기대한다. 이런 훌륭한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교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지난 12일 '산평호 발사대회'에서 산평초등학교 학생이 물로켓 발사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지난 12일 '산평호 발사대회'에서 산평초등학교 학생이 물로켓 발사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산평초등학교 산평호 발사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