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실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사회적 경제조직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2024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기초과정, 심화과정, 창업멘토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관심있는 시민들 및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을 꿈꾸는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과정이 실시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과 필요성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3시간씩 4회과정(총12시간)으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심화과정 교육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3시간씩 8회 과정(총24시간)으로 운영된다. 기초과정이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로 이어지는 나의 창업 아이디어를 고민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심화과정은 창업 아이디어를 단계별로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을 실제 수립하며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였다.

기초 및 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실제 사업계획서를 완성하면 맞춤형 멘토링을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각 팀별로 4회씩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는 각 팀의 특성에 맞는 멘토를 연계해주어 관심 분야에 진입하기 위한 로드맵 설계부터 리스크 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까지 예비 창업자들이 다각면으로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기간은 지난 4일부터 26일까지로 이천시 홈페이지 이천소식>알림사항>공지사항에서 교육내용 및 신청방법(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2024 이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웹 포스터 [사진=이천시]
2024 이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웹 포스터 [사진=이천시]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