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주군-농협 무주지부, 신혼부부 주거자금 이자지원 '맞손'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무주군은 28일 농협은행 무주군지부와 신혼부부 주거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신혼부부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주군과 농협은행 무주군지부가 신혼부부 주거자금 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무주군 ]
무주군과 농협은행 무주군지부가 신혼부부 주거자금 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무주군 ]

두 기관은 주택자금 대출 및 이자 지원 등 운용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고 이행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무주군은 이를 기반으로 무주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예비신혼부부 또는 혼인신고 후 6개월 이내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택매입 또는 전세 마련에 필요한 주거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무주군지부는 사업대상자에 대한 대출 실행, 이자산정 및 청구, 이자 납부 사항을 확인하는 등 대출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무주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정책으로 결혼을 통해 새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들의 안정적인 시작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및 권익 증진, 교육 및 창업 육성, 문화예술 활성화 등을 뒷받침하기 위해 청년안정기금 30억 원을 조성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주군-농협 무주지부, 신혼부부 주거자금 이자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