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Z세대 잡아라"…인기 캐릭터와 손잡은 맥심 커피믹스


2018년부터 6번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동서식품은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 공략을 위해 자사 대표 제품 '맥심 커피믹스'의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맥심 커피믹스는 '카카오프렌즈'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등과 협업한 스페셜 패키지와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이 올해 겨울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 맥심X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올해 겨울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 맥심X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동서식품]

지난 2018년엔 맥심 커피믹스의 첫 컬레버레이션 제품인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당시 출시한 지 한 달여 만에 준비 물량 68만개가 완판됐다. 이듬해에는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해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2020년 선보인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가진 무민 캐릭터와 협업했고, 같은 해 출시한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은 죠스, 쥬라기 공원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클래식 영화가 지닌 레트로 감성을 녹여냈다.

지난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함께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는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 미니언즈 일러스트를 더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 텀블러, 무드등, 봉제인형, 핸디 선풍기 등 여름에 사용할 수 있는 굿즈도 인기를 끌었다.

맥심 커피믹스는 올해 겨울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 맥심X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는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았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무드등, 핸드워머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장갑, 후드 담요 등 6종의 굿즈가 포함됐다.

채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커피믹스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뛰어난 맛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Z세대 잡아라"…인기 캐릭터와 손잡은 맥심 커피믹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