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테스터 설문 발표


튜토리얼과 직관적 배틀 규칙 등 게임 전반에 만족감 드러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 설문 조사 결과를 29일 공개했다.

회사 측은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 동안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용자 의견과 반응을 조사한 이번 설문에는 테스트 참가자 1370명 중 372명이 참여했다. 의견과 제안을 전하는 주관식과 이용자 성향을 조사하는 객관식으로 구성한 설문에서는 참여자 중 95%에 이르는 356명이 하루 모바일 게임 이용 시간이 1시간 이상이라고 밝힌 이용자들로 집계됐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사진=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에 대한 경험과 관심을 묻는 항목에서는 던전앤스톤즈와 같은 퍼즐 RPG 장르를 즐기는 이용자가 설문 참여자의 63%에 해당하는 234명으로 집계됐다. 퍼즐 RPG 장르 경험자들은 던전앤스톤즈의 주요 플레이가 쉽고 대중적이라는 의견을 전하며 게임 속도감, 영웅 특수 기술 개선에 대한 제안을 전했다. 또한 퍼즐 RPG를 처음 경험했다는 138명(37%)은 게임 안내와 직관적 배틀 규칙에 만족을 전하며 캐릭터와 속성에 대한 설명이 확대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냈다.

이현우 플레이매치컬 대표는 "설문 참여자들이 하루 1시간 이상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가 일상화된 이용자들이라는 점에서 설문의 신뢰도와 개발 반영도가 높을 양질의 자료가 될 것"이라며 "게임 이용자들의 플레이 패턴, 수요를 충족할 하루 및 시간 단위 이벤트와 보너스, 콘텐츠 다양성, 디자인 등을 집중적으로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보일 미드코어 퍼즐 RPG 테스트와 함께 1870매에 달하는 설문 자료를 만들어 주신 참여자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의 RPG, 퍼즐, 전략 장르 이용자들이 즐길 최고의 게임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던전앤스톤즈는 내년 상반기 해외 및 국내 시장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테스터 설문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