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BIC 2023 스토브인디 타운 성황리 마무리"


방문객 전년 대비 3배 증가…첫 전문 상담 프로그램에 80여 팀 몰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3에 차린 부스 '스토브인디 타운'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BIC2023 '스토브인디 타운' [사진=스마일게이트]
BIC2023 '스토브인디 타운'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는 BIC2023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25일부터 사흘간 ‘스토브인디 타운홀’ 부스를 운영했다. BIC 사무국과 협력을 통해 작년 대비 페스티벌 참여 규모를 키웠다.

부스 방문객은 작년 대비 3배 늘었고 처음으로 진행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에는 80여팀이 몰렸다. 펀딩팩, 슬기로운 데모생활,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과 스토브인디에 게임을 출시하는 방법 등 입점 상담을 제공했다. 또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보유한 회사로서 등급 분류 시스템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심의 등급 컨설팅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관련사 54곳을 '스마일러'로 명칭하고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해 행사장 전체를 아우르는 축제 이벤트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 타운 속 40개 스마일스팟으로 지정된 부스에서 미션을 진행하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재화를 제공했다. 획득한 스마일로 굿즈와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 경품 뽑기 이벤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등을 진행할 수 있었다.

전체 전시작 200개 중 스마일게이트 관계사의 게임은 78개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29일 오후 6시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유튜버 세아 스토리에서 BIC 후일담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BIC 2023 스토브인디 타운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